건강에 좋은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Feat.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제품 리뷰

건강에 좋은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Feat.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했어요)

by 루레아 Lulea 2021. 6. 8.
728x90

안녕하세요 루레아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콤부차!!
콤부차는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아실꺼예요.
저는 현재 매일 한 병씩 꾸준히 마시고있어요.
지금부터 콤부차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콤부차란?

콤부차는 녹차,홍차등에 설탕을 비롯한 각종 박테리아 유익균을 첨가하여 만들기 때문에 발효과정에서 새로운 영양분들비타민B군,비타민C,글루콘산옥살산,아세트산 등 우리의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이 생겨날뿐아니라 약간의 탄산감도 생긴다고 하네요.
달콤한 맛은 물론 신맛, 그리고 다양한 맛의 종류가 있어서 취향껏 고르실 수있어요.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홍초에 생강맛이 조금 강하고 탄산이 있는 정도?!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콤부차의 일일 섭취 권장량은 하루 1~2잔 정도가 좋데요.
몸에는 좋지만 과유불급!!!
그리고 제품마다 영양성분과 칼로리, 첨가물 등이 다르기때문에 본인의 기호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품 설명이 아주 잘 되어있어요.
일단 저는 할인을 해서 4박스 정도 사다놨어요.
오예!!
하루에 한 병씩마시니까 금방먹더라고요.

이렇게 3종류의 맛으로 되어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망고 맛이 제일 맛있었어요.
일단 3제품 모두 생강맛이 강했지만
저는 너무 맛있게 먹고있답니다.

와일드 베리 진저 맛!
색도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저는 아침을 먹을때 같이 먹어요.

콤부차의 효능

다이어트및 체중 감량
콤부차에 포함된 각종 유기산이 체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세포 축척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도한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철과 소량의 카페인 그리고 몸에 활력을 더해주는 비타민B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더 많은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한다고하네요.
발효과정에서 생진 약간의 탄산감이 더해져 있기 때문에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을 느낄 수있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효과
콤부차에는 비타민 C,비타민 E,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 과정을 지연시키거나 예방하며 몸의 원활한 순환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기관지 건강증진
콤부차에는 테오필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천식을 비롯한 여러 기관지 질환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트롤 수치
콤부차의 효능 중에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 또한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합니다.

간건강 개선
외부에서 유입된 독소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아니라 피로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독작용이 뚜어나기로 유명한글루쿠론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소화개선
콤부차에 발효과정에서 생긴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장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평소 장 트러블을 앓거나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위산분비를 억제 시킬 뿐만아니라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효소 및 효모 덕분에 식사 전 후로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암 예방
콤부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암세포를 억제하고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은 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콤부차도 부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위장 독성,젖산 산증,면역억제제 먹는 사람에게는 위험!

각자 본인의 건강과 기호에 맞게 제품을 찾아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제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도 놀러와주세요🤗
https://youtube.com/channel/UCmTq7Fb1dY87ibn0xdRFzVA

LULEA루레아

Lulea 루레아 채널은 밴쿠버에서 사는 저의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입니다. 밴쿠버 일상🇨🇦/요리/그림/그리고 여행💕 제 채널에 놀러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으로 찾아 뵐께요. Hello, I'm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